본문 바로가기

sisa

강정애 프로필 약력 나이 고향 재산 <국가보훈부 장관>

300x250

국가보훈부는 처에서 2023년 6월 5일 정식 승격되었으며 국가보훈부장관의 의전서열은 장관 중에서 9위입니다.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여야 합의로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되면서 2023년 12월 26일 제2대 국가보훈부장관에 취임했습니다.

 

 

 

장관 취임사 일부 -

 

우선,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상체계를 합리화하여
보상과 지원의 질을 개선하겠습니다. 유공자의 헌신에 대한 국가책임을 강화하고, 영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경제적 보훈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보훈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제고하고 의료 인프라를 확충하여 보훈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한 품격있는 보훈의료를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국민의 일상을 지키는 제복근무자를 존중하는 보훈문화를 우리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제복근무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미래세대를 포함한 모든 국민이 평소에 자연스럽게 보훈을 경험하고 체험하여 보훈에 대한 성숙한 의식이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보훈이 국민 일상 속에 문화로 정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정애 장관 주요 약력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명예교수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 위원
고용노동부 최저임금위원회 공익위원
인사혁신처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 
대통령 소속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
한국주택금융공사 비상임이사

 

 

 

 

그는 원래 경영학자와 교수로서의 생을 보냈고, 집안을 보면 아버지는 강갑신으로 6.25 전쟁에 참전하여 화랑무공훈장을 수훈, 시조부는 의열단에서 활약한 독립유공자 권준 선생, 시아버지는 조선의용대에서 활동한 독립유공자 권태휴로 독립유공자 집안의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강장관의 나이는 1957년생인 66세, 서울 출신이며 숙명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종교는 가톨릭, 재산은 약 35억으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래미안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