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상

신입 사원,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자기 관리 방법 추천

300x250

회사 적응 하기

 

 먼저, 업무의 성격과 조직의 문화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야 합니다. 아무리 개성 있고, 멋진 옷차림일지라도 유별아네 튀는 차림이라면 이를 반겨주는 동료는 없을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과 지나치게 이질감을 느끼게 되면 호감을 갖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이미지에 부합되는 세련된 스타일, 어색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멋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명품으로 치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격, 업무 분야나 조직의 성격에 어우러지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신입사원 정장

 

1. 패션 정보에 민감해져야 합니다.

 특히, 남성 직장인의 경우에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자신의 스타일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외모가 보수에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 결과도 있는 것처럼 경쟁력이 있는 외모 만들기를 소홀히 할 수는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 신문의 주말면을 적극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은행이나 호텔, 비행기를 이용할 때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 잡지도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패션 잡지를 살펴보면서 자신에게 적합한 스타일을 스크랩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2. 헐렁한 스타일은 피합니다.

 남자든 여자든 지나치게 펑퍼짐한 스타일은 사람을 느슨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좋지가 않습니다.

 

 

3. 운동을 꾸준하게 합니다.

 운동은 몸매 관리 뿐 아니라 삶의 에너지를 불어넣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운동을 열심히 함으로써 생동감 있고, 당당한 외모를 갖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헬스장, 수영장에 가지 않더라도 퇴근 후에 집에서 조금씩 스트레칭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갖춥니다.

 사진 한 장을 찍을 때도 자신감 있는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찍으면, 주눅 들어 있을 때 찍는 것보다 훨씬 멋있게 찍힙니다. 어깨, 허리를 곧게 펴며 자신감 있는 자세로 움직이는 사람은 합리적이며 분별력을 가진 사람으로 인식을 시켜줍니다.

 

 

5. 목소리에 힘을 실어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이 자신감이 넘치는 목소리로 말하면 더욱 시선을 끄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외모에서 주는 기대감이 적으므로, 오히려 그 사람에게는 신비한 뭔가 있는 것처럼 여겨지므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