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퓰리즘이라는 용어는 고대 로마부터 존재해 왔으며, "국민"을 의미하는 라틴어 "포퓰러스"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포퓰리즘은 종종 직관에 반하고 때로는 모순되는 목표를 가진 수십 개의 정치 운동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포퓰리즘 운동은 군주제, 독점, 그리고 다양하고 강력한 기관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의 여파로, 많은 나라들은 전체주의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개인의 권리와 사회적 권리를 우선시하고, 정치적 합의를 지향하며, 법치를 존중하는 새로운 정치 체제를 추구했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서구 국가들은 자유민주주의라고 불리는 오랜 형태의 정부를 채택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자유주의'는 어느 정당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세 가지 본질적인 요소를 가진 민주주의의 한 유형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첫째, 자유 민주주의 국가들은 사회가 갈등을 일으키는 많은, 종종 횡단적인 분열로 가득하다는 것을 받아들입니다. 둘째, 사회의 많은 파벌들이 그 분열들을 가로질러 공통점을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유 민주주의 국가들은 헌법과 법령에 명시된 대로 법치와 소수자 권리의 보호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이상들은 함께 관용과 편협함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제도가 기능적이고 다양한 민주주의 사회의 기반임을 시사합니다.
자유민주주의는 그것을 채택한 나라들에게 안정을 가져다주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다른 시스템처럼, 그들이 모든 것을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른 문제들 중에서, 계속 증가하는 부의 격차는 부유한 이웃과 그들의 정치 지도자들 모두를 불신하는 소외된 공동체로 이어졌습니다. 정치권의 부패가 국민의 신뢰를 더욱 손상시킨 경우도 있습니다. 이들 정치인들을 둘러싼 의혹과 분노가 커지면서 시민들은 기성 기관에 도전하고 국민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할 새로운 지도자를 찾을 준비를 했습니다. 많은 면에서, 이 반응은 활동 중인 민주주의를 강조합니다. 만약 대다수의 인구가 그들의 이익이 충분히 대표되지 않았다고 느낀다면, 그들은 기존의 민주주의 시스템을 사용하여 그것을 변화시킬 지도자를 선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적극적이고 현대적인 포퓰리즘 후보들이 민주주의를 전복시킬 수 있습니다.
현대의 대중 주의자들은 그들 스스로를 "국민의 뜻"을 구체화한다고 밝히고, 그들은 개인과 사회적 권리를 보호하는 제도보다 그러한 관심사를 우선시합니다. 현대의 대중주의자들은 이러한 기관들이 대다수의 선량한 평민을 통제하고자 하는 이기적인 지배 소수자에 의해 운영된다고 주장합니다. 결과적으로 정치는 더 이상 관대한 민주주의 제도를 통해 타협과 합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이 지도자들은 그들이 망가진 시스템으로 보는 것을 뒤집으려고 합니다. 이는 자유민주주의가 법정, 자유언론, 국가헌법 등 기관을 최대한 존중하는 곳에서는 현대 대중 주의자들이 소위 '공동 의지'에 어긋나는 기득권층을 폄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 포퓰리즘 정당들이 곳곳에서 생겨났지만 이들 운동의 지도자들은 놀랄 만큼 비슷합니다. 그들은 종종 카리스마 있는 개인들로써 자신들을 "국민의 의지"를 구현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지지자들에게 터무니없는 약속을 하는 한편, 그들의 상대방을 반역자로 몰아 나라를 적극적으로 훼손합니다. 그러나 이 정치인들이 진실한 신봉자들이든 교묘한 기회주의자들이든 간에, 그들이 불러일으키는 역학관계는 자유민주주의를 심각하게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현대의 포퓰리즘 지도자들이 그들의 가장 극단적인 약속을 이행하지 않더라도, 정치적 담론, 법치, 그리고 대중의 신뢰에 대한 그들의 영향은 그들의 재임 기간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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