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상

택배 회사의 성공 요인에서 인사 관리 아르바이트 센터의 중요성

300x250

택배로 성공하기

택배, 특히 물류는 고객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업무가 완료될 때까지의 기간이 짧고 다른 업계에 비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적기 때문에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택배회사가 상품이 파손되지 않는다, 지정일에 도착한다라는 누구나가 제공한느 서비스만으로 안이하게 대응하면, 소비자는 좋은 서비스라고 결국에 느끼지 못합니다. 대형 택배회사가 편리성, 시간 엄수, 다양한 종류의 택배 상품 등의 서비스 개발에 노력을 하는 이유이죠.

 

 

 택배업체에게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 전략은 곧 수익으로 연결이 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운송장 출력 및 배송정보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초대형 화주일 경우 업무 내용에 따라 창고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당일 택배 개념을 넘어서 고객이 지정한 날짜, 시간에 맞추어 배송을 하는 택배, 방학 때 귀향하는 학생들의 물품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택배, 공항 택배 등 고객의 다양한 맞춤형 특화 서비스 개발과 제휴를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선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택배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나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응하고자 치열한 상품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사 관리가 전체 관리의 90%-

성공적으로 운영을 위해서는 인사 관리가 중요하며,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인도 있습니다.

 

1. 센터장의 능력과 자질이 센터 운영의 90%를 결정

2. 파트타이머, 아르바이트의 전력화가 필요

3. 점심 회의를 이용하여 업무량에 맞춘 인원 수를 조정

4. 업무가 빨리 끝나면 조기 퇴근이 가능한 근무 조건을 만들기

5. 다능공화로 소수 정예화

6. 월간 MVP 등 표창 제도 실시

7. 파트타이머 리더를 선정

8. 파트타이머 및 아르바이트와 연 2회 개인 면담을 실시

9. 가동 필요 직원 수보다 약 3배 정도 많은 등록자를 확보

 

-센터 운영시 중요도-

1. 수주 마감 시간, 입하 마감 시간 등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규칙을 명확히 하며 전 직원이 엄수

2. 아웃소싱 회사 선정

3. 사용 면적뿐 아니라 보관 효율을 포함한 유효 활용도 체크

4. 정기적인 보관 장소 및 유지보수 실시

5. 물류 센터를 기점으로 한 조달 물류 내제화 검토

6. 진열대 번호 명확화

7. 피킹 오류 다발 품목에 컬러 컨트롤로 경고 표시

반응형